안녕하세요 자동차 도감입니다. 23년 8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EQ 원더랜드에 다녀왔습니다. 벤츠의 전기차 모델을 전부 만날 수 있었는데요. 그곳에서 만난 EQS AMG 시승 후기 전해드립니다.
AMG 란?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란 벤츠 자회사 중 하나로 고성능 라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엔진 튜닝으로로 시작한 AMG 현재 디자인, 에어로 바디킷 등 여러 옵셥을 제공하며, 벤츠의 모터스포츠 분야의 상직적인 브랜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BMW의 M과 비슷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3.06.30 - [벤츠] - 벤츠 AMG 란? | 벤츠 고성능 엔진의 시작
벤츠 AMG 란? | 벤츠 고성능 엔진의 시작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많은 수입차 브랜드 중 하나인 벤츠. 도로에도 정말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가끔 뒤에 AMG 세컨드네임이 붙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오늘은 AMG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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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S AMG
EQS AMG는 벤츠의 수순 전기차 EQS의 AMG 버전입니다. 가격 2억 1,600만 원, 환경부 인증 주행거리 393Km, 배터리용량 107.8 kWh, 최고출력은 484kW 650마력의 어마어마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부 카탈로그는 아래 글을 클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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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QS AMG 53 가격 및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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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S AMG 시승 후기
AMG 전용 스티어링 휠 하이퍼 스크린
EQS AMG에 탑승해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스티어링 휠과 전면 디스플레이였습니다. 스티어링 휠에 안쪽에 달려있는 2개의 AMG 버튼은 마치 모터스포츠를 경험하고 있는 듯했습니다. 이 버튼으로 드라이브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부터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하이퍼 스크린은 실제로 보니 더 웅장했습니다. 카탈로그만 봤을 때는 굳이 이렇게까지 크게 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했지만 다른 EQ 차량을 타보니 EQS의 하이퍼 스크린이 계속 생각났습니다. 그만큼 매력적이었습니다.
650마력
벤츠 EQS AMG는 650마력을 자랑합니다. 2톤이 넘는 이 차량이 손쉽게 100km/h를 찍는 걸 경험하니 순간 무서워졌습니다. 속도 체크를 안 했다면 150km/h는 우습게 넘었을 거 같습니다. 도로 상황과 안전 문제로 더 이상 밟아보지 않았지만, 모터스포츠 트랙에서 달리면 어떤 느낌일까 너무 궁금해졌습니다.
가상 사운드
액셀 페달을 밟으면 가상의 사운드가 나옵니다. 이질감이 있을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주행 시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마치 비행기를 타는 것 같았습니다. 2열에서 이 사운드가 더 명확하게 들리는데, 덕분에 2열에서도 스포티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운드가 주는 힘은 역시 대단합니다.
스포티한 착좌감
운전석과 조수적의 승차감은 AMG의 정체성에 잘 나타냈습니다. 가속을 페달을 밟을 때, 코너를 돌 때 몸을 잘 잡아주었습니다. 2열 시트가 다소 딱딱한 느낌이 들었지만 크게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단, 물침대로 알려진 벤츠 S 클래스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입니다.
넓은 트렁크 공간
트렁크 공간이 엄청 넓었습니다. 골프팩을 세로로 넣어도 될 정도의 깊이였습니다. 어마무시한 주행 성능이 핵심인 자동차이지만 실용성도 높아 보였습니다.
주행거리
계기판에 나오는 EQS AMG의 실제 주행거리입니다. 37% 상태에서 202km 주행거리가 남았으니 100% 충전 시에는 대략 540km 정도 주행이 가능하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환경부 인증 공식 주행거리가 397km 인 것과는 다른 점입니다.
주행거리가 짧아서 고민이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인 거 같습니다. 전기차를 사용하는 분이면 아시겠지만 환경부 공식 인증 주행 거리와 실제 주행거리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타고 있는 벤츠 EQA도 100% 충전 시 공식 인증 주행거리는 378km이지만 실제 500km 가까이 나옵니다. 단, 공조장치 사용 시에는 450km까지 떨어집니다.
EQS AMG 시승은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벤츠의 고성능 라인인 AMG가 구동방식이 바뀌었을 때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다가갈지 정말 궁금했는데요. 참 잘 풀어냈다고 생각됩니다. 2억 3천. 열심히 돈 벌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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