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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제네시스 G90 가격 제원 기능 | 23년형 5월 발표

by 자동차 도감 2023. 5. 11.

제네시스g90-썸네일

대한민국 자동차 중에 가장 비싼 자동차. 성공을 상징하는 자동차. 플래그쉽 세단의 대표인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와 경쟁하는 자동차. 바로 현대 제네시스 G90입니다. 23년형 모델이 새로 나왔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23년형 제네시스 G90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1. 가격 및 제원

제네시스 g90 , 롱휠베이스 g90
제네시스 g90 , 롱휠베이스 g90

1-1. 제원

모델 전장 전폭 전고 축거 최고출력
G90 5,275mm 1,930mm 1,490mm 3,180mm 415ps
G90 long 5,465mm 1,930mm 1,490mm 3,370mm 415ps
벤츠S 500 5,320mm 1,955mm 1,505mm 3,216mm 435ps
BMW 740i 5,390mm 1,950mm 1,545mm 3,215mm 381ps

제니시스 G90 모델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 G90 모델과 전장이 더 긴 롱바디 모델입니다. G90은 제니시스에서 생산하는 플래그쉽 모델로 벤츠 S 클래스와 BMW 7시리즈와 많이 비교됩니다. 모두 '사장님 차'로 불립니다.

  G90 G90 long
엔진형식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구동방식 2륜, 4륜 4륜
최고출력 415 415
토크 56 56
연료용량 73 73
연비 8.9 8.2

23년형의 가장 큰 특징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선택한 점입니다. 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연비 개선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엔진 가동을 줄여줘, 재가동시나 주행 시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해 더 많은 정보와 이해가 필요하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3.04.21 - [자동차] -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무슨 차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무슨 차이?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환경문제가 점점 심해는 현재 상황에 많은 자동차 회사에서 하이브리드 혹은 전기차량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moneystudystory.tistory.com

1-2. 가격

제네시스 G90 가격
G90 기본 9,407만 원
+마일드 하이브리드 +600만원
+4륜  +350만 원
VIP 4인승 시트 +350만원
파퓰러 컬렉션 +850만원(가성비)
프레스트지 컬렉션 +2500만원(프리미엄)
뱅앤올룹순 사운드 +400만원
G90 롱바디 1억 6,757만 원 (기본 옵션 포함)
파노라마 선루프 +250만 원
뒷자석 듀얼 모니터 +300만원
뒷자석 VIP 패키지 +500만원

G90 기본 모델은 약 9000만 원 중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G90의 플래그쉽 모델로 진정한 진가를 경험하려면 1억 초반은 생각을 해야 됩니다. 특히 23년형에 추가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문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본래의 5인승을 4인승으로 바꾸는 4인승 시트도 주요 깊게 볼 사항입니다.. 패밀리카로 사용하게 되면 기본 5인승이 훨씬 편리하지만 G90의 '사장님 차'로서 유니크함을 더 부각하려면 4인승의 선택이 더 매력적입니다.  G90의 고급감을 더할 컬렉션 선택도 중요한데요. 가격이 있는 편이라 부담이 되지만 가성비를 따진다면 파퓰러 패키지도 괜찮다는 평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어차피 돈 쓰는 거 프레스트지 컬렉션으로 갈 것 같습니다. 스피커 브랜드로써 매우 유명한 뱅앤올룹순. 자동차 회사와 콜라보를 하는 것도 흥미로운데, 제네시스와 함께 한다니 더욱 놀랍습니다. 고급 세단 안에서 듣는 뱅앤올룹순 사운드 시스템이라니 저도 꼭 직접 들어보고 싶습니다.


2. 디자인 및 색상

2-1. 디자인

제네시스 G90 외부 디자인

제네시스 G9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 안에서도 우아함의 정점을 보여줍니다.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 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전면부, 슬림하게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의 측면부와 당당하고 안정감 있는 모습의 후면부가 어우러져 럭셔리 디자인을 재정의합니다.
후드와 펜더를 하나의 와이드 한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CLAMSHELL) 후드는 패널 사이의 이음새를 최소화하여 시각적 간결함을 완성하였습니다. G90가 선보이는 가장 얇은 두께의 두 줄의 MLA(Micro Lens Array) 헤드램프는 초정밀 제조기술을 적용한 하이테크 럭셔리 디자인의 결정체입니다.

2-2. 인테리어

제니시스 인테리어
제니시스 인테리어
제니시스 인테리어

고급 내장재로 이루어진 제니시스 인테리어는 어느 수입차와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심지어 더 뛰어난 부분도 있습니다. 2열의 안락함과 편의시설은 플래그쉽 세단으로써 제니시스 G90의 위용을 보여줍니다.

제네시스g90 내부 인테리어
제네시스g90 내부 인테리어

전자식 변속 다이얼은 제네시스 고유의 G-MATRIX 패턴을 리얼 글라스로 구현해 보석과 같은 섬세한 감성을 전달합니다. 우아한 시트 퀼팅 디자인과 도어 트림의 포지드 카본 메탈 G-MATRIX 패턴으로 고급 라운지의 느낌을 더합니다.

제네시스 g90 롱바디 인테리어
제네시스 g90 롱바디 인테리어

운전석과 뒷좌석에 적용된 최첨단 편의 사양들이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은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전의 즐거움을 더하고, 새롭게 적용된 무드 큐레이터와 버추얼 베뉴는 다양한 실내 무드를 연출해 줍니다.


3. 옵션 및 기능

3-1. 옵션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_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하고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간의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연동하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에는 지도, 내비게이션(일반/증강현실 모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의 뷰 중 하나를 표시해 안전운전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제공하고, 오른쪽 분할 화면에는 내비게이션 콘텐츠인 운행정보, 라디오, 전화, 미디어 등의 정보를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적용 가능합니다.
제네시스 카페이 _ 제휴 가맹점에서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만으로 제네시스 카페이 앱플리케이션에 등록한 카드를 사용해 주유, 주차 요금 등을 결제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입니다. 차량에 지문을 등록했을 경우 결제 비밀번호 대신 지문 인증으로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실내 지문 인증
헤드업 디스플레이, 실내 지문 인증

헤드업 디스플레이 _ 내비게이션과의 콘텐츠 연동을 통해 속도나 내비게이션 정보 외에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전화, 음성인식, 미디어 정보 등까지 표시합니다.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_ 지문 인증만으로 사용자 프로필 선택, 카페이 결제 승인, 발레 모드 해제뿐 아니라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에르고릴렉싱시트_시트백 10개 포켓과 쿠션 2셀 구조를 활용하여 전신모드 외 3가지의 마사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주행 속도나 뒷좌석 원스텝 특화 모드, 무드 큐레이터 등의 조건과 연동되는 공압시스템으로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 _ 좌우 독립,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이 가능한 뒷좌석 시트는 눕힘 각도와 틸트 거리를 최적화하고 레그레스트와 풋레스트의 연결형 구조를 적용해 장시간 운행 에도 안락한 착좌감을 선사합니다.

전동식 뒷좌석 듀얼 모니터 _ 터치 방식의 10.2인치 대화면 모니터는 좌우 승객이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각도는 시트 모드에 따라 연동됩니다. 목적지까지의 경로와 남은 시간 등도 표시해 줍니다.
원스텝특화모드통합스위치_통합스위치를 조작해 뒷좌석의 개인 맞춤 환경을 원스텝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8인치 뒷좌석 암레스트 터치 디스플레이 _ 뒷좌석 탑승객이 암레스 트에 위치한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공조, 시트, 마사지, 커튼, 조명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실제 차의 이미지나 애니메이션으로 화면을 구성해 조작이 쉽습니다.
레그레스트 & 풋레스트 _ 연결형 구조의 레그레스트와 풋레스트가 더욱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마시지 기능과 열선/통풍 기능이 적용된 풋레스트는 사계절 내내 쾌적한 온도에서 발의 피로를 풀어 줍니다.

3-2 기능

가솔린 터보 엔진, 마일드 하이브리드가솔린 터보 엔진,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솔린 터보 엔진, 마일드 하이브리드

가솔린 3.5 터보 엔진 _ 안정된 출력과 토크로 다이내믹한 주행감을 발휘하며, 센터 인젝션과 수냉식 인터쿨러가 개선된 연비와 빠른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_ 전동 슈퍼차저를 적용한 수냉식 인터쿨러 시스템으로 저 중속 성능을 높이고, 회생제동을 통한 충전과 토크 보조에 따른 응답성 개선으로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구현합니다.

통합 주행모드, 노이즈 컨트롤, 이중 접합 유리통합 주행모드, 노이즈 컨트롤, 이중 접합 유리통합 주행모드, 노이즈 컨트롤, 이중 접합 유리
통합 주행모드, 노이즈 컨트롤, 이중 접합 유리

통합 주행 모드 _ 운전자의 취향이나 도로 여건에 따라 컴포트, 스포츠, 에코, 커스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승차감을 위한 컴포트 모드와 가속 성능을 위한 스포츠 모드, 연비 위주의 에코 모드를 통해 설정에 맞는 최적의 주행 감성을 전달합니다.
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_ 주행 중 발생하는 로드 노이즈가 실내로 전달될 경우,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의 제어음을 출력해 소음을 저감하고 실내 정숙성을 높입니다.
이중 접합 차음 유리 _ 이중으로 유리를 겹치고 그 사이에 어쿠스틱 필름을 삽입해 주행 시 발생하는 고주파 음의 침투를 줄여줍니다.
10 에어백 시스템 _ 앞 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앞 좌석·뒷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에어백으로 탑승자를 보호합니다.

서스펜션, 후륜 조향, 4륜 시스템, 브레이크
서스펜션, 후륜 조향, 4륜 시스템, 브레이크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_ 차고 조절 기능 및 멀티 챔버 방식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승차감과 함께 다이내믹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방지턱 진입 전에는 차고 및 서스펜션 감쇠력을 조절해 승차감을 향상하고, 경사로 주행 시에는 차고를 상향해 차체 하부 손상을 막아줍니다. 험로 인지 시에는 차고 상향으로 주행 안정감을 확보하고 고속도로에서는 고속주행 안정성을 향상합니다.
능동형 후륜 조향 _ 차량의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 조향과 연동하여 후륜의 조향각을 능동적으로 가변 제어합니다. 저속 선회 시에는 전륜과 반대 방향으로 조향 하여 회전 반경을 줄이고, 중고속 선회 시에는 전륜과 같은 방향으로 조향해 차체 미끄러짐을 줄입니다.
AWD 시스템 _ 눈길이나 빗길처럼 미끄럽고 불안정한 노면에서 주행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전후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배분하여 제어합니다. 운전 자가 인지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브레이크 모드 _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브레이크의 제동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컴포트 모드는 편안하고 안정적인 제동감을, 스포츠 모드는 빠른 반응 속도와 스포티한 제동감을 전달하며, 쇼퍼 모드는 제동 시 뒷좌석의 편안한 승차감에 최적화된 제동감을 제공합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전방 충돌방지, 후측방 충돌방지, 후측방 모니터

전방 충돌방지 보조 _ 전방의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와의 충돌이 예상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을 도와줍니다. 교차로 좌회전 시에는 맞은편 전방에서 다가오는 차량, 직진 통과 시에는 좌우방향에서 다가오는 차를 인지해 경고 또는 긴급 제동을 보조합니다. 차로 변경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이나 옆 차로의 선행 차량, 차로 가장자리로 들어와 있는 보행자와의 충돌 위험을 예방합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_ 차로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조작했을 때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도와줍니다. 평행 주차상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후측방 모니터 _ 차로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움직이면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표시해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차로이탈방지, 차로유지보조,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주행보조
차로이탈방지, 차로유지보조,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주행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_ 주행 시 방향지시등 스위치의 조작 없이 차로 이탈이 감지되면 경고를 보내고, 차로를 이탈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조향을 도와줍니다.
차로 유지 보조 _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_ 안전속도 구간이나 곡선 구간 진입 전에는 자동으로 감속하고 통과 시 원래의 설정 속도로 복귀합니다. 고속도로 진출입로에서도 속도를 적절히 조절해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고속도로주행보조 2(차로변경보조제어기능포함)_고속도로에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고, 차로 변경을 보조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주차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안전하차보조  스마트주차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안전하차보조
스마트주차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안전하차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_ 차량 외부에서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차선을 인식하여 직각 주차, 평행 주차, 사선 주차를 보조할 수 있습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 _ 안전한 주차를 위해 차량 주변 상황을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안전 하차 보조 _ 정차 후 탑승자가 차에서 내리려고 도어를 열 때 후 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인식하면 경고를 해주며, 전자식 차일드 락을 잠금 상태로 유지해 도어가 열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후측방 충돌 위험이 판단되면 도어 열림 버튼을 눌러도 도어가 열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주차 보조시스템, 지능형램프주차 보조시스템, 지능형램프
주차 보조시스템, 지능형램프

주차 충돌방지 보조(전/측/후방) _ 주차 또는 출차 시 주변 보행자나 물체와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_ 후진 중에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보내고 위험도가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후진 가이드 램프 _ 차량 후진 시 가이드 조명을 후방 노면에 비춰 보행자와 주변 차량에게 차량의 후진 의도를 전달합니다.
지능형 헤드램프 _ 상시 상향등 주행으로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안전하게 확보하는 한편, 마주 오는 전방 차량 영역의 빛을 부분적으로 차단해 상대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아줍니다. 선행 차량 영역에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별도로 헤드램프를 조작할 필요가 없어 야간 운전이 수월해집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싼 국산차 제네시스 G90. 동급 모델로 알려져 있는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와 비교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어느 부분은 더 뛰어나다고 볼 수도 있는데요. 현대 제니시스의 모든 기술이 이 차에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왜 제니시스라는 브랜드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지는 알 수 있습니다. 이번 23년형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었던 자율주행 레벨 3가 빠진 점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형제 회사인 기아 EV9에는 포함된 것을 보면 제니시스도 조만간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 자동차 트렌드를 주도하려고 하는 제네시스. 앞으로의 횡보가 더 기대됩니다. 다음 포스팅에 뵙겠습니다.

글의 내용과 사진은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고했습니다. 모든 저작권은 제네시스에 있음을 알립니다. 출처 - 제네시스

제네시스 G90 견적내기 기본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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