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희가 정말 좋아하는 레스토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중국 특유의 매운맛을 즐기시거나,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적극 추천하는 곳입니다. 가격은 있는 편이지만 일 년에 한 번은 꼭 방문하는 곳입니다. 맛있는 매운맛! 중국 사천요리를 모던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즐겨보세요. 서울 청담에 위치한 '파불라'입니다.
사천요리란?
사천요리는 중국 8대 요리 가운데 하나로 꼽힙니다. 요리마다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고, 맛이 얼얼하고 매콤한 것이 특징입니다.
저희는 우연히 2017년 카드사 행사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와 친절한 직원분들, 맛있게 매운 사천요리의 매력은 기념할 일이 있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입니다. '파불라'는 서울 청담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발레파킹 가능하니 주차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검은색의 어두운 톤으로 차분하고 모던한 느낌을 줍니다. 테이블과 공간도 큼직큼직해서 여유롭게 사천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룸예약도 가능합니다. 저희도 직원들과 룸에서 식사를 한 적 있는데 굉장히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방문 시 주로 코스로 주문을 합니다. 런치코스는 5~8만 원 디너코스는 8~13만 원 정도입니다. 코스 외에도 단품으로도 주문 가능합니다. 단품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희는 자무 못 가기 때문에 '파불라'의 대표 음식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코스요리를 주로 선택합니다.
Heavenly Couse를 선택했습니다. 차례대로 소개하겠습니다.
1. 산니백육
사천 대표 냉채요리 중 하나로 삼겹살을 여러 가지 야채와 함께 담백하게 삶아낸 후 산니 소스에 오이를 곁들여 먹는 요리입니다. 오이의 아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삼겹살 새콤달콤한 산니 소스의 조합은 사천요리를 시작하는 전체요리로 무척 잘 어울립니다.
2. 차나무버섯볶음
차나무 버섯은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무공해 약용식품으로 중국 민간에서는 '신의 버섯'이라고도 불립니다. 17종에 달하는 아미노산과 10종 광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항암 효과에도 뛰어난 유기농 식재료입니다. '건편' 이라는 사천 조리방식으로 볶았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처음 먹었을 때 얇게 썰은 고기인 줄 알았습니다. 식감이 쫀쫀하고 씹을 수로 버섯의 풍미와 사천요리 특유의 알싸한 맛이 올라옵니다. 밥과 같이 제공해 주는데, 묘한 매력이 있는 밥도둑 메뉴입니다.
3. 세프의 오늘의 탕
주방장이 추천하는 오늘의 스페셜 탕입니다. 방문일에는 게살탕이 나왔습니다.
4. 철판가지
가지에 돼지고기소를 얹어 바삭하게 튀겨낸 뒤 특제 칠리소스와 함께 제공합니다. 새콤달콤한 소스의 맛과 사르르 녹는 가지의 식감이 인상적입니다.
5. 청초 농어찜
차나무 버섯볶음과 함께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사천, 중경 지역 최고급 요리로 유명하며, 한 시간 이상 다져 만든 구운 청고추를 베이스로 한 특제 소스가 농어 전체를 감싸고 거기에 파의 풍미를 더 합니다. 매콤함과 풍부한 향을 자랑합니다. 파불라 대표 시그니처로 나중에 기회가 되면 꼭 드셔보세요.
6. 태백 장향골
진한 향미의 천명장과 달큰한 감주 그리고 다양한 향료로 자아낸 독특한 풍미가 특징이며 여러 대에 걸친 개량으로 현재의 태백 장항골이 완성되었습니다. 신선한 국내산 생 등갈비를 사용해서 더욱 담백하고 부드러운 사천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메뉴는 이날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식감일 부드러웠습니다.
7. 사천 마라따롱샤
사천 마라롱샤를 랍스터 테일로 조리한 프리미엄 요리입니다. 마라의 본고장 사천의 조리법에 따라 조리하며 특히 초과, 백두구, 회향 등 10가지가 넘는 한약재를 넣어 직접 만든 소스로 요리합니다. 랍스터를 뒤집은 뒤 꼬리 윗부분의 살을 먹습니다. 주변에 소스들과 곁들여 먹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파불라는 중국식 사천요리 전문 레스토랑입니다. 전반적으로 얼얼하고 매콤한 음식들이 특징입니다.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평소 훠궈(중국식샤브샤브)나 마라상궈도 즐기기 때문에 파불라의 요리들에 긍정적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는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천천히 올라옵니다. 마지막 음식 나올때는 입안이 얼얼 하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차나무 버섯볶음과 청조농어찜은 단품이라도 드셔보시는 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 두가지는 개인적으로 인생음식이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연인, 가족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 특별한 날에 방문할 곳을 찾고 계신다면 파불라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