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분들, 서울시 골목창업학교 교육생 모집!

by 자동차 도감 2023. 2. 20.

안녕하세요 머스스입니다.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분들에게 좋은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서울시는 오는 2월 24일부터 3월 10일까지 골목창업학교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모집인 인원은 20명!

 

골목창업학교 4기 교육생은 서울시에 주소지를 둔 만 19~38세 청년 중 외식 및 식음료, 베이커리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2월 24일부터 3월 10일까지 서울시 자영업 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사업계획서, 창업 아이템을 비롯해 관련 경력과 자격증 등 기획력과 전문성, 창업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3월부터 약 3개월간 주 4회, 강도 높도 밀도 있는 실직적인 창업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강도 높은 교육과 더불러 가장 큰 메리트는 창업 지원금을 최대 7000만 원 융자까지 지원해 준다는 것인데요. 창업 자금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 청년들에게는 아주 좋은 소식인 거 같습니다.

 

골목창업학교는 창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끊김 없이 종합적으로 지원해 창업가를 육성하는 교육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이론교육은 창업 준비 첫걸음인 상권분석과 비즈니스 모델 발굴, 임대차 계약 등 실무중심으로 진행되며, 사업계획서를 분석하고 컨설팅해 주는 특화 과정도 운영합니다.

 

골목학교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인 실습교육은 가스화구, 오븐, 반죽 및 발효기, 커피머신 등 다양한 외식문화와 디저트를 위한 전문 장비를 갖춘 실습장에서 진행된다는 점인데요. 각 수업은 전문강사의 맞춤형 지도로 진행되는데, 장비 사용법 같은 기본기부터 레시피 개발, 플레이팅 등 다각적인 측면의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성수동에 위치한 골목창업학교 현장 사진 (좌) 요리실습실, (우) 실습실

 

 

멘토링은 성공한 선배 창업가 멘토와 교육생 멘티를 개인 또는 팀으로 연계, 멘토의 알짜배기 사업 운영 노하우부터 경영철학까지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준다고 합니다. 멘토의 조언을 창업에 적용할 수 있어 교육생의 호응이 높다고 하네요.

 

위에도 언급한 데로 수료생들에게는 창업 시 가장 중요한 창업 자금도 지원해 주는 데요. 청년창업가의 큰 어려움 중 하나인 자금 문제에 도움을 춰 창업 문턱을 낮춘다는 취지입니다.

 

 

골목창업학교 교육 프로그램 에시

 

 

수료 후 성공적인 창업이 될 수 있도록 단계별 전문가 컨설팅도 제공합니다. 창업 전에는 인테리어, 메뉴 구성 등 준비과정을 철저히 점검하고, 창업 후에는 경영상 문제점 진단부터 해결방안까지 제공합니다. 지속적인 매출 증가와 안정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 사업장 특성을 담은 홍보, 마케팅도 지원하는 등 사휘관리도 철저히 챙긴다는 계획입니다.

 

문의 ㅣ 서울신용보증재단 골목창업팀 02-2174-4212, 4213